닷홈 무료 호스팅 2가지 종류와 조건 정확히 알려드립니다.

고객님 얼마까지 알아보고 오셨어요? 우린 무료입니다.

무료보다 강력한 힘을 가진 광고는 없습니다. 호스팅 업체에서도 고객 유치를 위해서 무료 호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호스팅 업체 닷홈에서 제공하고 있는 2가지 형태의 무료 호스팅 종류와 조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하지만, 진정한 공짜는 없다는 것 아시죠? 무료 호스팅에도 알고보면 조건에 따라 숨은 비용이 있기 때문에 사용 목적에 맞게 잘 선택하셔야합니다.

무료 웹호스팅

닷홈의 웹호스팅 메뉴에는 무료호스팅 항목이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를 한번 보시죠.

닷홈 무료호스팅 사양

무료 호스팅에도 2종류가 있는데요. 닷홈의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를 누르면 디스크 공간과 일 트래픽을 3배로 올려줍니다. 신청할 때 꼭 like+ 를 선택하는것을 추천합니다. 신청하기를 누르면 일반적인 웹 호스팅을 세팅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닷홈 무료호스팅 세팅화면

이 무료 호스팅 서비스는 실제로 아무런 비용을 받지 않고 운영됩니다. 1년이 지나면 자동으로 연장되죠. 하지만 무료 호스팅만 신청하여 운영하는 경우에는 도메인 이름이 ID.dothome.co.kr 이 되기 때문에 실제 홈페이지 운영 용도로는 쓰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여러분이 닷홈에서 구매한 도메인을 보유하고 있다면 이 무료 호스팅에 연결하여 실제 목적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신 타사에서 구매한 도메인은 연결할 수 없다는 제한이 있죠.

그리고 가장 저렴한 한달 500원 짜리 호스팅에 비해 용량이 절반정도로 낮기도 합니다. 그래도 처음 홈페이지를 운영하고자하는 사람들이 홈페이지 제작 연습이나 테스트 사이트를 운영하는데 활용하면 좋을 서비스입니다.

닷홈 호스팅 사양별 가격

무제한 웹호스팅

닷홈 무제한 웹호스팅 사양표

무제한 웹 호스팅 메뉴를 들어가보면 여기에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상품이 있습니다. 상세 사양은 디스크 공간은 1GB, 트래픽 무제한(기본 트래픽 일 1GB) 입니다. 디스크 공간이나 하루 트래픽 용량을 보면 웹 1.5G 상품과 거의 비슷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단, 닷홈에서 도메인을 만드시 구입해서 연결해야하는 조건이 붙습니다. 닷홈의 도메인 가격은 com이나 kr 도메인이 13500원으로 1년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짧게 홈페이지를 운영하는 경우에는 꽤 괜찮은 무료 호스팅 조건이라고 볼수도 있습니다.

닷홈 무료 호스팅에 포함되어 있는 비용

하지만 [도메인 업체별 가격을 비교했던 글]을 참고하시면 닷홈의 도메인 가격이 최저가가 아니고 1년 이후에는 비용이 정가로 올라간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닷홈 도메인 할인 행사

무료 웹호스팅을 사용하던지 무제한 웹호스팅 프리버전을 사용하던지 2년차부터는 18000원의 도메인 비용을 내야하는 것이죠. 더 저렴한 도메인을 구입하는 경우와 비교하면 1년에 약 5~6천원의 연간 비용을 도메인 가격으로 추가지출하게 되는 것입니다.

무료 웹호스팅 Like+ 에 닷홈 도메인을 연결하는 경우에는 오히려 웹500 서비스를 따로 쓰는 것에 비해 약간 더 비싼 셈이 됩니다. 하지만 무제한 웹호스팅의 경우에는 조건 대비 조금 더 저렴하게 호스팅을 이용한다는 계산이 나옵니다.

알고보면 무료가 무료가 아니야

닷홈의 무료 호스팅 서비스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첫 1년차 홈페이지 운영시에는 무료 호스팅 서비스가 저렴합니다. 하지만 2년차부터는 도메인 가격으로 인해 무료 호스팅이나 유료 호스팅이나 가격에 큰 차이가 없어집니다.

여러분의 운영 기간과 운영 목적을 고려해서 닷홈 무료 호스팅 서비스를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

머니프레스에 로그인합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