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메인 가격 500원, 과연 싸다고 좋은 것일까?

홈페이지를 만들고 운영할 때 반드시 필요한 것 중 하나가 도메인입니다. 도메인은 여러 업체에서 판매를 하고 있고 가격도 천차만별입니다. 도메인의 종류도 여러가지죠. 보통 1년 단위로 갱신을 해야합니다. 보통은 저렴한 도메인을 찾기 마련인데요. 과연 이런 도메인 가격이 진짜 저렴한 것인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3개 업체의 도메인 가격 비교

도메인을 등록하는 업체는 매우 많아서 특정 업체를 선택하기가 어려운데요. 제가 자주 방문하는 3곳 가비아, 닷홈, 코리아서버호스팅을 비교해 보겠습니다.

가비아 도메인 할인 가격

먼저 가비아의 도메인 할인 가격을 알아보겠습니다. 가비아 도메인 메뉴에 접속하면 할인 중인 도메인 종류와 가격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가장 핫한 할인을 자랑하는 도메인을 볼 수 있습니다. 바로 shop 도메인인데요.

가비아 shop 도메인 가격 할인

1년 도메인 등록비용이 500원입니다. 엄청나게 저렴합니다. 도메인 이름도 쇼핑몰과 잘 어울립니다. 하지만 무턱대고 이 도메인을 구매하면 안됩니다. 도메인은 1년만 쓰고 말것이 아니기 때문에 매년 얼마의 비용이 들어가는지 확인해야합니다. 페이지의 아래로 가면 구매 조건이 나옵니다.

가비아 도메인 가격 조건

신규 도메인 구입자에 한해서 적용되고 2년차 유지비용 부터는 정상 가격이 적용되죠. 99% 할인이기 때문에 정상가격은 1년에 5만원입니다. 다른 도메인 할인도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가비아 도메인 가격 할인 이벤트

1900원에서 2700원 까지 도메인 종류에 따라 다양한 할인폭이 적용되어 있는데요. 할인 가격보다는 그 아래에 있는 정상 가격을 보고 도메인을 결정해야합니다. 굳이 연간 유지비용이 비싼 도메인을 사용할 필요는 없으니까요.

닷홈 도메인 할인 가격

닷홈의 도메인 할인 가격도 살펴보겠습니다. 국제도메인과 국내도메인에 대해서 25% 할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가비아의 할인 도메인에 비해서는 합리적인 수준의 할인으로 보여지네요.

닷홈 도메인 할인 행사

그러나 닷홈 역시 할인 쿠폰의 적용은 1년간만 적용이 됩니다. 처음 도메인을 등록할 때 2년 이상을 등록하게 되면 12~15%의 할인율이 적용됩니다.

닷홈 도메인 가격

코리아서버호스팅 도메인 가격

코리아서버호스팅은 제가 주로 도메인을 구입하는 곳입니다. 앞서의 두 업체와 달리 이곳은 도메인 가격을 할인해서 판매하지 않습니다. 할인을 하지 않는 가격이기 때문에 매년 연장비용 역시 동일합니다. 그리고, 장기 등록에 따른 할인폭도 미미합니다.

코리아서버호스팅 도메인 가격

그래도 이곳에서 도메인을 구매하는 이유는 표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과 같이 정상 가격 자체가 다른 곳에 비해 저렴하기 때문입니다.

도메인 가격 할인하는 이유

솔직히 할인 가격으로 고객을 유치하고 2년차부터 대폭 높아진 요금을 부과하는 것은 짜증나는 일입니다. 홈페이지를 운영할 때 도메인은 반드시 유지를 해야하기 때문에 관련지식이 없다면 울며 겨자먹기로 2년차 3년차 계속해서 도메인을 유지해야하기 때문이죠. 잘 만들어논 홈페이지를 도메인 가격이 2~3만원 비싸다고 다른 도메인을 적용할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사업을 하면서 여러개의 도메인을 구매하는 경우는 많지 않습니다. 처음 도메인을 살 때 할인하는 도메인을 선택하기 보다는 2년, 3년 사용하는 것을 기준으로 도메인을 선택하기 바랍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Scroll to Top

머니프레스에 로그인합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