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호스팅 비용 한달 500원으로 시작하자

여러분은 지금호스팅 비용으로 한달에 얼마를 쓰고 있나요?

이 글에서는 홈페이지를 만들고 운영하고자하는 분들을 위해 호스팅 비용 관련 내용을 다뤄봅니다. 홈페이지 제작 업체에서는 어떤 형태로 비용을 받는지, 호스팅 업체는 얼마의 비용을 받는지 같이 한번 알아보도록 하죠.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여러분이 사업을 이제 막 시작하면서 홈페이지를 만드는 것이라면 무조건 가장 낮은 비용의 호스팅 서비스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호스팅 방식으로는 웹호스팅, 비용은 월 500원~1000원이면 충분합니다.

도대체 호스팅 비용은 얼마가 적당한걸까?

저는 홈페이지를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직접 구매할 때의 호스팅 비용이 어느 정도인지 알고 있습니다. 목적에 맞게 최소한의 비용으로 호스팅 비용을 선택할 수 있죠. 하지만, 관련 지식이 없는 경우에는 어떤 기준을 가지고 호스팅 서비스를 선택해야할지 막막합니다. 그래서 전문가 혹은 제작업체에서 제시하는 가격이 적당하다고 생각되면 그대로 진행하게 됩니다.

홈페이지 제작 업체의 경우 명확하게 호스팅 비용이 나와 있을 수도 있지만 호스팅 무료라고 해놓고 초기 세팅비, 유지보수 등으로 월 비용을 받는 경우도 많습니다. 때문에, 호스팅 서비스를 직접 구매할때와 비교해서 더 비싼 비용을 지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검색을 통해 찾아본 몇개의 홈페이지 제작업체와 호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의 월간 비용을 한번 비교해보겠습니다.

홈페이지 제작업체의 월 비용

홈페이지 제작업체의 호스팅 비용

순수히 호스팅 비용만을 비교하기 위한것이고 업체를 비방하려는 목적이 아님을 우선 말씀드립니다. 이 업체의 경우 도메인 1개 무료에 1년 호스팅 비용이 18만원입니다. 월 호스팅 비용이 15000원인 셈이네요. 간략하지만 제공하는 호스팅 사양도 표시해 놓았습니다.

도메인을 1개 무료로 주는 것을 고려하더라도 1개월 호스팅 비용은 13000원 이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제공하는 용량과 트래픽을 볼때 호스팅 업체의 비슷한 사양의 가격은 2500~5000원 정도 됩니다. 세팅업무를 아웃소싱하는데 대한 추가 비용으로 여길 수도 있겠습니다.

초기세팅비가 있는 홈페이지 제작업체의 호스팅 가격표

이 업체의 경우에는 도메인과 호스팅 비용이 무료에 홈페이지 제작까지 무료입니다. 홈페이지 제작 및 1년 유지비용이 모두 뭉뚱그려져 있어 가격을 분리해서 확인하기가 좀 어려운데요. 1년 비용을 일시납할 경우 568000원입니다. 호스팅, 도메인이 무료라고 해도 총 비용의 수준을 보면 홈페이지 제작비용에 포함되어 있다고 보는게 맞겠습니다.

안타까운 점은 어떤 호스팅 사양으로 서비스를 받는지 전혀 알 수가 없다는 것입니다. 더군다나 처음 홈페이지를 제작한 뒤에 2년차부터는 매월 최소 29000원을 월 비용으로 내야하는데 단순히 호스팅과 도메인 유지하는데 지출하는 비용으로는 굉장히 높은 수준입니다.

호스팅 업체의 월 비용

그럼 전문적으로 호스팅을 제공하는 업체의 가격표를 확인해보겠습니다. 호스팅 종류와 옵션에 따라 가격차이가 많이 나는데요. 웹호스팅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저렴하고 또 일반인이 관리하기 간편하기 때문에 웹호스팅을 기준으로 가격을 알아보겠습니다.

1. 닷홈 웹호스팅

닷홈 호스팅 사양별 가격

월 500원부터 21500원까지 사양에 따라 다양한 가격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단순 호스팅 가격만 비교하면 홈페이지 제작업체의 가격은 최고 사양의 호스팅 서비스 월비용과 비슷합니다.

2. 가비아 웹호스팅

가비아 개인형 호스팅 가격표

가비아는 닷홈에 비해서 심플하게 상품을 나누어 놨습니다. 개인형의 베이직을 보면 닷홈에 비해서는 좀 비싸긴 하지만 5천원 미만의 월 비용으로 호스팅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업형도 비슷한 사양의 닷홈 호스팅에 비해서는 비싼편입니다.

호스팅 상세사양으로 들어가면 업체별 장단점이 드러나고 가격차이에 대한 근거가 있을겁니다. 하지만, 개인이나 작은 기업레벨에서는 크게 관계없이 좀 더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는 곳을 선택하는게 더 낫다고 생각합니다.

가비아 기업형 호스팅 가격표

이외에도 다양한 호스팅 업체들이 있으니 호스팅업체로 검색해서 가격을 둘러보시면 도움이 될겁니다.

호스팅 선택 가이드

홈페이지 제작업체를 통한 호스팅과 직접 호스팅 세팅을 하는 경우의 비용차이를 알아봤습니다. 생각보다 가격차이가 많이 난다는 생각이 들 겁니다.

우리가 홈페이지를 처음 만들면 방문자가 많을 수가 없습니다. 굳이 처음부터 비싼 호스팅 비용을 내지 않아도 됩니다. 낮은 옵션의 서비스를 사용하다가 트래픽이 많아지면 그때 단계적으로 옵션을 높이면 됩니다.

그리고 홈페이지 업체를 통해 월 비용을 지출하고 호스팅까지 맡기는 경우엔 호스팅과 관련해 받을 수 있는 서비스 내용을 확실하게 파악해야합니다. 업체에 호스팅 관련정보가 부실하게 기재되어있기 때문이죠.

호스팅과 관련한 조건이 없으면 상황에 따라추가비용을 지출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전 왠만하면 호스팅은 업체를 통해 직접 관리하는 것을 추천하겠습니다.

호스팅 비용 이제는 과도하게 지출하지 말고 합리적으로 관리하세요.

Leave a Comment

머니프레스에 로그인합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